>
우리 쿡 밥솥이에요.2012년부터 사용했기 때문에 대략 7년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밥솥이 한번 고장나서 AS를 받은 적은 있지만 별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어 밥맛도 좋고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1년에 한번정도 패킹은 바꿔줬지만, 안에 솥은 못 바꾸고 있었는데 요즘 낡은 솥이 계속 마음에 걸려요.그래서 이번에 쿠쿠내 솥이랑 패킹을 바꿔드렸는데 조금 놀랐다는걸 알고 팁을 드리려구요!!
>
보통 압력밥솥에 밥을 해서 뭔가 이상하다고, 뚜껑에 있는 패킹 문제가 많아요.패킹은 1년에 한번 정도 교체한 소모품으로, 압력 때문에 오래되어 버리기 때문에 자주 교체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싸게 팔기도 하고, 하지만 압력솥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
저도 이번에 쿠쿠 AS 센터가 있는 매장에서 알게 되었는데 이렇게 제 솥에 기포가 생기면 바꿔야 한대요.전기 거품이 생겨도 모르고 써서 되게 제 솥에 생겼는데 안 바꾸고 있다가 이번에 바꾼 거예요.
>
이번에 집 근처에 있는 쿠크서비스센터에서 사온 제 가마솥이에요.제가 사용하고 있는 밥솥이 10인용으로 가기 전에 CRP-HYXB10FB를 온라인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최저가가 배송료를 제외하고 7만원대 중반의 가격이었습니다.꽤 비싼 편입니다.거기에 보통 제 솥을 바꾸면 패킹도 같이 바꿔야 하기 때문에 패킹도 만원 정도 하니까 가격이 아무래도 너무 비싸요.쿠쿠서비스센터에 미리 전화해서 가격을 문의했더니, 하아~!! 온라인보다 만원 이상 쌌어요.집에서 멀지 않다면 미리 연락하면 자기 솥을 예약해 놓고 가서 찾는게 더 저렴해요.
>
이번에 자기 솥을 구입하면서 이상하다고 생각한 부분이 자기 솥 디자인입니다.원래 있던 제품과 새로 구매한게 바뀐거에요.알고 보니 여러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솥의 디자인이 바뀌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코팅에서 전혀 달라 보이죠?저 그래서 혹시 더 나빠진 거 아닌가 했는데
>
설명을 들으니까 기존 솥에 비해서 오히려 재질은 더 좋아진 거라고 하더라고요아무래도 밥솥이 7년이 넘었으니까... 요즘 밥솥 기술도 들어갔나 봐요.
>
>
만질만질 예뻐진 내 솥과 함께 사온 패킹~ 윗뚜껑 압력을 유지해 주는 패킹은 내 솥을 교환할 때 같이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
새로 사온 패킹으로 깨끗이 씻은 뚜껑 부분에 깔끔하게~~ 깨끗하게 패킹도 갈아 끼우고~
>
새로 사온 제 가마에서 쌀을 씻어 밥을 지어 봤어요.밥먹는데 왜이렇게 기분이 좋은지~ 새 가마솥을 사온 기분!!
>
>
항상 현미와 보리쌀 등을 넣고 밥을 해서 먹는데 되게 끈기 있고 통통해요제 솥을 갈아서 다행인 것 같아요~~의 밥솥에 대한 압력이 약해서 식욕이 걱정되면 냄비를 교체해 보세요!! 새 밥솥이 된것 같아요. ^^